(사)미디어미래연구소는 한 해 동안 미디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제고하기
위해 미디어 사회상을 시상하고, 미디어 기업으로서 경영성과를 향상시킨 기업에
미디어 경영상을 시상함으로써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Media Awards'를 수상하고 있습니다.
가장 신뢰받는 미디어 (Best Reliability)
가장 공정한 미디어 (Best Fairness)
가장 유용한 미디어 (Best Usefulness)
유료방송 콘텐츠 드라마 부문 우수상 (Outstanding Content : Drama)
유료방송 콘텐츠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Outstanding Content : Variety)
유료방송 콘텐츠 교양·다큐멘터리 부문 우수상 (Outstanding Content : General Education)
지상파 방송 콘텐츠 드라마 부문 우수상 (Outstanding Content : Drama)
지상파 콘텐츠 버라이어티 부문 우수상 (Outstanding Content : Variety)
지상파 콘텐츠 다큐멘터리 부문 우수상 (Outstanding Content : Documentary)
뉴미디어 콘텐츠 부문 우수상 (New Media Content)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역할 모델을
선도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일조 하기 위해 미디어
사회부문 평가지수 개발
사회공헌 평가지수는 신뢰성, 공정성, 유용성으로
구성되며, 각각의 항목별로 6~8개의 하위 척도를 통해
평가
국내 종합정보 미디어를 대상으로 '07년부터 매년
신뢰성, 공정성, 유용성 평가
방송콘텐츠상은 방송콘텐츠에 대한 질적 평가로써
우수한 콘텐츠를 선정하여
방송품질 향상을 장려하는
역할을 수행
콘텐츠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수한 방송콘텐츠를 선정하여 품질 제고를 수행한다는
측면에서 의의를 지님
콘텐츠 평가지수는 예술성, 참신성, 완성도의 세 가지
척도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