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

  • 2014-03-12 11:51
    [영국]TV, Audio-Visual 산업 (2)
    1. 라이브 TV와 스포츠 프로그램 ㅇ 라이브(실시간) TV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수요 - 스마트TV, 온라인 TV catch-up* 서비스 등은 프로그램 시청 행태에 시·공간적 유연성을 제공함 - 그러나 여전히 라이브 TV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는 높음   (BARB**에 따르면, TV를 시청하는 개인의 90%가 라이브 프로그램을 시청함) ㅇ 실시간 스포츠 방송 - 스포츠 프로그램은 즉시성을 가장 중요시하는 뉴스와 같은 콘텐츠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실시간 방송 선호도를 보임 - linear TV****로서의 중요성이 높은 스포츠 방송의 특성으로 인해, 방송 채...
[영국]TV, Audio-Visual 산업 (1)
조회 수 15079 추천 수 0 2014.02.28 15:02:39
1. TV 산업의 수익 현황과 광고 수입

ㅇ TV 산업의 주요 현황
- 전체 TV 산업의 수익은 2009년 이후 큰 폭으로 상승 후, 2012은 전년 대비 0.8% 소폭 상승 추이를 보임
- 이에 반해, 광고수익은 지금까지의 트렌트와는 달리, 2012년에 전년 대비하여 약 2% 감소하였음
- 광고 수익 감소의 주요 원인은 아래와 같이 예측 가능
· 방송기반 광고로부터의 수익 감소
· 위에서 감소는 VOD(Video-on-demand), multichannel, PSB portfolio 채널 서비스 등의 수익으로 이동
· 2012년 런던 올림픽의 영향: 올림픽 경기 시청을 원하는 다수의 시청자들이 ad-free인 BBC 채널 선호에 따라 타 지상파 방송 시청 감소

TV industry revenue.jpg

ad revenue.jpg


2. 온라인 audio-visual 콘텐츠 소비 트랜드

ㅇ 온라인 AV 콘텐츠 이용 기기의 다양성과 유연성
- TV를 인터넷에 연결시키기 위해 다양한 기기가 소비되고 있음
- 대체적으로 크기가 작거나 휴대성이 있는 기기 보다는 크기가 크고 특정 장소에 고정되어 있는 형태가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경향임
- 이에 대해 예상 가능한 이유는 TV 자체가 휴대성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기기의 휴대성 또한 불필요할 수 있음
- 즉, 지속적으로 TV에 연결해 놓을 수 있는 크고 편리한 기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수 있음

2_4.jpg


ㅇ 영국내 smartTV 이용 현황
- 스마트TV의 보급률은 무료방송소비자 그룹(5%)에 비해 유료방송소비자들(9%)에게서 더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음
- 즉, 유료방송가입자가 스마트TV에 대한 지불 의사가 더 높다고 할 수 있음
- 스마트TV는 시장 점유율이 증가하는 추세임

2_5.jpg

- 영국소비자가 스마트TV를 선택하는 주요 이유는 새로운 TV를 구매하고자 할때, 최신 모델에 스마트 기능이 장착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 스크린 등 기타 기능도 최신 기술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응답함
- 반면, 스마트TV의 주요 기능인 인터넷 연결이 TV 구매의 주 목적이라는 응답은 전체의 18% 임 
(스트리밍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한 목적 또한 전체의 18%) 

2_7.jpg

- 스마트TV를 이용한 주요 활동 (어른/아이)

2_9.jpg


ㅇ 기기 선택의 다양성 속에서 TV에 대한 지속적인 선호도 
- daily 기반 실시간(live) TV 프로그램 시청시, TV(main TV set, smart TV)는 여전히 가장 선호되는 소비 기기임 
- TV의 큰 스크린 사이즈가 이 같은 결과의 주요 원인
- 단, weekly 기반의 소비 행태에서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이용 빈도가 높게 나타남
- 이는 태블릿, 스마트폰은 주로 secondary TV로써 선호되며 TV시청의 메인 룸이 아닌 침실 등 기타 장소에서 사용도가 높음

2_11.jpg





자료 출처: Ofcom, UK Communication Market Report 2013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6 [영국]TV, Audio-Visual 산업 (2) file STAFF 2014-03-12 10035
» [영국]TV, Audio-Visual 산업 (1) file STAFF 2014-02-28 15079
14 [영국] 뉴스 소비 행태 (2) file STAFF 2014-02-11 14542
13 [영국] 뉴스 소비 행태 (1) file STAFF 2014-02-04 18683
12 [영국]디지털(Internet/web-based*) 커뮤니케이션 방식 트렌드(1) file STAFF 2014-01-28 13662
11 [영국]새로운 트랜드: tablet computer 이용 행태(2) file STAFF 2014-01-20 17750
10 [영국]새로운 트랜드: tablet computer* 이용 행태(1) file STAFF 2014-01-13 18324
9 [영국]미디어 이용행태의 특징- 미디어 멀티태스킹 file STAFF 2014-01-06 16030
8 [영국]ICT 미디어 디바이스 이용 패턴과 사용자들의 인식 file STAFF 2013-12-26 15103
7 [영국] ICT 관련 서비스/기기 사용 주요 트렌드 file STAFF 2013-12-16 12085
6 글로벌 ICT 산업 동향 (장비 수출) file STAFF 2013-12-09 24145
5 글로벌 ICT 산업 동향 (음성 트래픽과 수익) file STAFF 2013-12-02 16438
4 글로벌 ICT 산업 동향 (Telecom. 산업 투자) file STAFF 2013-11-28 14082
3 글로벌 ICT 산업 동향 (telecom. 산업 수익) file STAFF 2013-11-19 13616
2 글로벌 ICT 산업 동향 (셀룰러 모바일) file STAFF 2013-11-11 12424
1 글로벌 ICT 산업 동향 (인터넷) file STAFF 2013-11-01 17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