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

  • 2015-11-26 16:38
    Forum 미디어리더스포럼 뉴스레터 2015년 11월호
    <1면> 한‧중 FTA 시대,  한중 교류와 관계 강화를 위한 미래 전략 미디어미래연구소, 2015 미디어리더스 국제포럼 개최 <2면> “중국의 문화 콘텐츠 보호주의 정책기조 유지” 중국 문화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주도하는 ‘BAT(바이두/알리바바/텐센트)’와 협력해야 <3면> “한․중 FTA 이후 한류 돌파구는 영화, 인터넷” 2016년 중국 영화산업촉진법 발효…

미디어리더스포럼 뉴스레터 2015년 5월


이용행태 변화 반영한 TV프로그램 성과 평가 혁신 필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실시간 방송(VoD 등) 이용량 예측 모델 제시


높은 시청률이 VOD 이용량을 보장하지 않아
기사 언급량이 시청률보다 VOD 이용량과 높은 상관관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화제성’ 지표의 의의와 활용
TV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인물․아젠다 등에 적용해 여론 동향 분석 가능


이용자들의 주목과 흥미를 끈 화제의 프로그램은?
시청률은 지상파 드라마… 주목도․흥미도는 예능․음악프로그램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52 Me.Talk 미디어리더스포럼 뉴스레터 2015년 7월 file 2015-08-03 4027
» Me.Talk 미디어리더스포럼 뉴스레터 2015년 5월 file 2015-08-03 2823
50 Me.Talk [14호] 콘텐츠산업 발전 위해 투자 의무화 필요 file 2013-10-11 5087
49 Me.Talk [14호] CJ, 지상파보다 많은 콘텐츠 투자로 영향력 ‘껑... file 2013-10-11 9450
48 Me.Talk [14호] 콘텐츠 투자는 않고, 요구사항은 많고 file 2013-10-11 7703
47 Me.Talk [13호] 한·중·일 미디어시장의 국경 없애기 file 2013-10-11 5909
46 Me.Talk [13호] 구글, 타임워너도 중국 시장에서 고전 끝에 사... file 2013-10-11 8081
45 Me.Talk [13호] 국내 미디어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기 file 2013-10-11 10356
44 Me.Talk [13호] ‘억’ 소리 나는 중국 미디어 시장… “놓치면 후... file 2013-10-11 8904
43 Me.Talk [12호] 디지털 시대의 '갑'과 '을' file 2013-10-11 8352
42 Me.Talk [12호] 해외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 규제 동향 file 2013-10-11 7090
41 Me.Talk [12호] ‘ZERO TV HOME’의 증가 file 2013-10-11 7392
40 Me.Talk [12호] 美, 방송 주파수 인센티브 경매 도입 file 2013-10-11 6119
39 Me.Talk [11호]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의 책임 file 2013-10-11 6795
38 Me.Talk [11호] KBS는 ‘시장’을 떠나야 진짜 공영방송이 될 수 ... file 2013-10-11 10350
37 Me.Talk [11호] 여러분, TV수신료가 왜 2,500원인지 아세요? file 2013-10-11 6593
36 Me.Talk [11호] 솔로몬의 재판, 진짜 엄마가 필요해 file 2013-10-11 11479
35 Me.Talk [10호] 유럽2020과 대한민국 국정과제 file 2013-10-11 6456
34 Me.Talk [10호] ‘현상유지의 함정’에서 벗어나야 방송의 미래가... file 2013-10-11 6562
33 Me.Talk [10호] 미래지향적 방송통신 발전을 위한 “대화가 필요... file 2013-10-11 7364